본문 바로가기

맛집을 찾아서

논산 맛집 - 신동회관 갈비탕

논산 맛집 - 신동회관 갈비탕

 

논산시 상월면에 위치한 신동회관 ~ 논산 분들이라면 아실만한 분들은 다 아실텐데요

여기는 갈비탕이 유명합니다!!

 

 

 

다른 분들은 고기도 맛있다 하는 분도 있고... 하고 어떤 분들은 논산 고깃집 중에는 제일 맛있다는 분도 있지만...

제가 안먹어 봤으니 패스...ㅋㅋㅋ 차돌박이 육회비빔밥 등 다른 메뉴도 안 먹어 봤으니 패스...

저는 갈비탕만 먹습니다~~! 주말에 공주로 나들이 가는길에 갈비탕이 먹고싶다하여 들렀지요!

가격은 9,000원으로 저렴하진 않지만 비싸지도 않죠?

아! 갈비탕은 오후 2시까지만 판매하고 그마저도 물량이 소진되면 먹을 수 없으니 참고 하세요!

(예전에 모르고 저녁에 갔다가 낭패보고 돌아온 기억이...)

 

점심시간에는 아주 사람이 바글바글 하답니다 ...이날은 11시쯤? 가서 그런지 조금 한적해 좋았어요

이 곳 갈비탕이 맛있는 이유가 저 고기들이 입에서 살살 녹을 정도로 부드럽기 때문인 것 같아요

어떤 식당에 가면 턱이 아플정도로 질기고 덜 익은 것 같은 식감을 주곤 했는데, 신동회관 고기는 정말 부드럽더라고요

 

 

 

밥은 공기밥이 아닌 돌솥밥인데요!! 밥을 밥 그릇에 모두 덜어내고 주전자에 든 물을 부어 줍니다~~~~~~~!

뭐 하는지 아시겠죠!?  바로 숭늉이에요ㅋ 물을 부었다면 뚜껑 닫고 기다리면 됩니다!

 

  

 

갈비탕을 다 흡입하고 뚜껑을 다시 열어보면 따끈 따끈하고 구수~한 숭늉 완성~!

요즘은 대부분의 집에서 전기밥솥을 사용 하기 때문에 숭늉 먹을일이 많지 않은데요~

오랜만에 먹어보니 맛있더라구요ㅋ

 

갈비탕이 먹고 싶은데 어디로 가야할 지 모를때 가보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