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프 인테리어

싱크대 리폼 제작 - 주문한 목재로 싱크대 바디 조립하기

 

 

싱크대 리폼 제작 - 주문한 목재로 싱크대 바디 조립하기

 

처음 목재가 왔을 당시 사진이 없네요...하하하 저는 철천지와 손잡이 닷컴 등에서 필요한 목재를 사이즈별로 입력해서 주문했어요~ 잘못 주문한다면 아주 낭패이니까...한번에 잘 주문해야해요ㅋㅋ 목재를 사이즈별로 주문하면 알아서 재단해서 보내 준답니다! 아니면 목공소에 직접가서 재단해 오는 방법도 있어요 ^^

 

목재는 위처럼 사이즈별로 모두 따로 따로 구매 할 수도 있지만 판재(1220mm x 2440mm)형태로 구입해서 원하는 사이즈로 절단 요청 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해보니까 소량 구입할 때는 각각 구입 하는것이 저렴하고...많은 목재를 한번에 구입할 때는 판재형태로 사서 절단 요청 하는게 저렴했어요~ 그때그때 다르니 잘 판단해 보시길...(참고로 판재로 구매해서 절단 요청시에는 커팅 한번당 커팅비를 받습니다)

 

 

주문한 모재와 싱크대 다리를 조립한 모습입니다~ 역시 작업 사진은 없네요...저 때 한 여름에 에어컨 없이 작업하느라 제 정신이 아니었거든요...튼튼하고 오래 사용하기 위해 싱크대 바디 프레임은 PB 18T로 두껍게 했어요~사실 15T로 해도 전혀 문제는 없었는데... 첫 작업이다 보니...(덕분에 단가만 상승) 위로는 상판을 얹고 쿡탑과 싱크볼이 들어갈 수 있도록 테두리만 프레임을 만들어 주었고요

 

 

싱크볼 무게때문에 쳐지지 않도록 앞뒤로 보강목을 댔습니다. 또 아파트가 구형이다 보니 온수 분배기가 싱크대 하부에 있어요~ 온수분배기 부분도 따내기(목재 재단 시 원하는 모형으로 도려내는 것)를 요청해서 받았습니다.(사실 치수를 잘못재서...추가로 톱질을 했습니다...)

 

 

 

 

  

 

상부장도 모두 조립해 주고요~상부장 뒷면에는 벽면 보강목에 잘 고정될 수 있도록 보강목을 대줍니다!

 

 

싱크대를 ㄱ자 모양으로 만들 것이기 때문에 사이드장도 조립해주고~ 상판을 살짝 얹어 보았습니다~ 오우?그럴듯하죠?

싱크대의 바디인 PB는 수분에만 노출되지 않으면 상당히 튼튼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어요~ 때문에 전체적인 싱크대 모양을 바꾸실 게 아니라면 문짝, 상판 등만 교체하시는 걸 추천해 드리고 이렇게 생고생 하며 제작하는 것 비추해 드리고 싶네요...

 

사용한 공구는 전동드릴과 비트, 이중기리, 클램프입니다. 아! 그리고 피스는 일반피스나 철판용 피스가 아닌 목공용 직결나사못을 사용해야 합니다! 사용된 공구와 철물에 대해서는 다음에 포스팅 할께요...잠이 쏟아지네요...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