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운 일상

담양 여행 - 죽녹원

담양 여행 - 죽녹원

 

 

담양하면 죽녹원이 유명하죠~!?

사실 담양에 온 것도 

장모님이 죽녹원에 꼭 가고 싶다고 하셔서 오게 된거랍니다

작년 세계 대나무 박람회가 열렸을때 모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ㅜㅜ

 

 

죽녹원 입구입니다ㅋ

죽녹원에 들어가려면 표를 끊어야 하는데요~

가격은 성인 3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입니다

입장가능 시간은 오전 9시~17시 이니까 참고하세요~

 

표 끊을 때 안내도 달라고 해서 챙기세요~!

생각보다 길이 복잡해서 헤메일 수 있습니다ㅋㅋ

 

 

죽녹원에는 8길이 있는데요~

운수대통 길, 사색의 길, 사랑이 변치 않는 길, 죽마고우의 길,

추억의 샛길, 성인산 오름길, 철학자의 길, 선비의 길 이라네요

길이는  80m ~570m까지 다양하답니다

안내도를 들고 미리 코스를 짜고 출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죽림욕 시~~작!!

 

 

 

캬~~~~~~~~죽이죠??

이렇게 빽빽한 대나무숲에 햇빛이 비쳐 들어올때면 너무도 멋진걸요?

공기도 너무 좋고~가슴속 깊은 곳까지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위 사진은 요번에

아랫 사진은 작년이랍니다

 

 

길 중간중간에는 쉬었다 갈 수 있는 여러 의자들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런 흔들의자도 있네요 ㅋㅋ

 

가족들과 가볍게 걸으면서 이야기도 하고~ 죽림욕도 하고 좋았어요

죽림욕의 장점 아래와 같다네요

 

첫째, 음이온이 많이 발생됩니다

음이온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몸의 저항력을 증가 시켜주죠

 

둘째, 뇌파를 안정시켜줍니다

뇌를 알파상태로 만들어 명상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준다네요!

 

셋째, 산소발생량이 어마무시합니다

덕분에 대나무 숲은 밖의 온도보다 4~7도 정도 낮아

더위를 피하기에도 적절하지요~

 

죽립욕을 하며 걷다 보면 시가문화촌도 볼 수 있어요

 

 

 

 

 

 

멋지죠~~~~~~~~~~??

멋진 정자들과 한옥들이 너무 많더라구요~

대나무와 한옥들이 이렇게 잘 어울릴 줄 몰랐네요!!

이곳에선 제대실과 소리전수관, 부채만들기 등이 있어

 여러가지 체험문화를 할 수 있다는데

제가 왔을 땐 아직 이른 봄이라 그런지 없더라구요...ㅜㅜ아쉽...

 

ㅋㅋ 그래도 정말 기분 좋고 상쾌하게 한바퀴 돌고 나왔답니다!

체력은 바닥 났지만! 담양에 가신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해용~~

 

 

 

 

그리고 체력이 남으신다면~~~

메타세콰아이어 길도 가보시길!

 

 

 

 

 

작년엔 가는길이 멀어서

자전거를 빌려탔는데 생각보다 비싸요ㅜㅜ

2만원인가 주고 탄걸로 기억...

길가에 대나무? 댓잎? 아이스크림도 있어서 먹었는데

막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맛있었어요 ㅋㅋ

 

그리고 올해는 배가 너무 불러서 못 먹었지만

작년엔 죽녹원 바로 옆에 있는 국수거리에서 국수도 한그릇 뚝딱ㅋ

4000원인가?로 기억하고~ 맛있었어요~!

출출하시면 이곳도 가보시길!

 

 

 

쓰다보니 생각나는대로 주저리 주저리 써놨네요..

여하튼~ 담양 여행은 음식도 맛나고 즐거웠답니다

담양 여행 가실때 참고하셔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